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Baby

아기식탁의자 - 스토케 하이체어 종류별로 알아보아요

by 리사맘 2021. 1. 17.

 

 

안녕하세요

리사맘입니다.

오늘은 저희 아기는 오늘로써 막 10개월에 진입하여 후기이유식을 하고 있는 아기입니다. 따라서 저는 하이체어를 사용한지 이미 몇개월이 되었어요. 저는 하이체어를 사용하기 전에는 아기식탁의자를 꼭 구입하여야할까?라고 고민하면서 선물받은 본베베 범보의자에서 이유식을 먹이고 있었어요.

 

그런데 자꾸 아기가 범보의자에서 처음에는 이유식을 잘 받아먹다가 나중에는 싫어하고 찡찡대면서 벗어나려고 하더라구요. 범보의자에서 벗어나면 또 이유식을 잘 받아먹구요. 아기는 한자리에 앉아서 밥을 먹는다는 걸 가르쳐주는게 좋다고해서(그래야 추후 돌아다니면서 밥을 먹는 버릇 및 인식 방지) 식탁에 앉혀서 먹여야겠다고 마음 먹고 하이체어를 알아보기 시작합니다.

 

요즘 TV광고에서 자주 나오는 시디즈도 알아보았구요, 저렴하게 많이들 사용하시는 이케아 아기식탁의자부터, 야마토야 하이체어, 하이 브랜드까지 골고루 보다가 결국 브랜드는 스토케로 정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스토케 안에도 3종류의 아기식탁의자가 있더라구요.

·

그래서 직접 롯데백화점 스토케 매장에 방문해서 실제로 보고 고민하여 스토케 하이체어를 구입하였답니다, 제가 뭘 구입했는지는 마지막 결론 부분에 알려드리면서 실사용 후기도 함께 알려드릴게요. 그럼 스토케에는 어떤 하이체어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스토케 트립트랩

 

 

스토케 트립트랩은 이렇게 신생아부터 어른까지도 사용가능한 의자로 유명합니다. 그래서일까요, 가격이 하이체어 중에서 매우 비싼 편에 속해요. 저기 보이는 모든 악세사리 하나하나가 다 별도로 구입해야하거든요. 결국 제가 구입한건 트립트랩인데요 실사용 후기는 아래에서 알려드릴게요! 저는 정말 대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어요. 그러면 가장 궁금하실 가격부터 알려드릴게요.

 

가격

트립트랩 의자 단품 : 29만 9천원

기타 이유식에 필요한 하네스, 아기를 잡아줄 수 있는 안전바 역할을 하는 베이비세트, 그리고 트레이까지 구입하면 총 47만원대의 가격이 됩니다. 정말 아기 이유식 먹이려고 구입해야하는 하이체어치고는 매우 비싸죠.. 보통 다른 하이체어는 10~20만원 사이의 금액에서 구입 가능하니까요.

 

특징

-무독성 수성 페인트

-프탈레이트 FREE

-BPA Free

-유럽산 참나무와 너도밤나무

·

스토케 클릭 하이체어

 

 

제가 사실 스토케로 브랜드를 정하게 된 이유는 바로 허리를 잘 잡아주고 아기들의 자세를 바르게 해준다라고해서인데요, 아무래도 트립트랩 47만원은 부담스럽잖아요, 그래서 클릭도 전세계적으로 베스트셀러라고하여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스토케 트립트랩이 어른이 되서도 사용할 수 있는 반면 클릭은 3세까지 사용가능해요. 뭐 그 이후에는 아기들도 어른 의자에 앉을 수 있긴 하죠!

 

가격

21만 9천원

특징

-2단 발판 높이 조절 

-척추를 안정적으로 지지해주는 디자인

-분리하여 식기세척기 사용 가능한 트레이

-별도 도구 없이 1분만에 조립 가능

-원 패키지 구성(의자+트레이+하네스)으로 악세사리 추가 구입 불필요

-유럽산 너도밤나무 소재, 프탈레이트 무검출 

 

저는 20만원이 넘는 비싼 금액을 줬음에도 불구하고 언젠가는 사용할 수 없다는 점과 발판이 2단으로만 조절된다는게 구매로 이어지지 않았어요. 하지만 스토케가 정말 아기 척추를 잘 잡아주는구나~라고 트립트랩을 사용하면서 느껴서(타 브랜드 사용하는 친구는 하이체어에서 아기가 탈출하고 기대고 있고 그러더라구요) 스토케 하이체어로 아이게에 바른 자세를 잡아주고 싶은데 가트립트랩 가격이 조금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스토케 스텝스

 

 

가격 

스텝스 단품 : 34만 5천원 

이유식에 필요한 베이비세트 포함 가격 : 42만 4천원 

특징

-레드닷 어워드 수상

-별도 도구 없이 5단계 높이조절 발판

-취향따라 별도로 조합 가능한 시트, 다리 색상

-2단계 등받이 폭 조절 가능 

-다리 : 유럽산 너도밤나무, 참나무 + 시트 : 플라스틱 (PP-TC/PA)

 

트립트랩은 출시된지가 매우 오래되었는데요 스텝스는 비교적 최근 10년이내에 발매되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자세하게 보면 스토케 트립트랩의 단점을 보완하여 출시된 느낌이에요. 스토케 트립트랩은 발판 조절을 하려면 동봉된 도구를 이용하여 빼고 다시 끼우고 하여야하는데 스텝스는 쉽게 5단계로 조절이 가능한 점이 참 좋아요. 

 

그리고 트레이가 식기세척기에 가능한 점은 매우 좋지만 한국 엄마들은 아이가 주도하며 이유식을 먹일땐 식탁이 커버되는 앞치마형 턱받이를 입히기 때문에 크게 사용할 일은 없어보이네요. 그 외에 이유식 죽은 엄마가 직접 먹여주는거구요.

·

스토커 트립트랩 실사용후기 

그래서 저는 위에서 언급드렸다시피, 스토케 트립트랩을 구매하였습니다. 스텝스와 트립트랩이 가장 마음에 들었는데 가격은 비슷하니 디자인이 마음에 드는 걸로 골랐어요. 저희 식탁이 원목 탁자랑 트립 트랩 원목 의자랑 잘 어울릴 것 같기도하였고, 나중에 아기 책상에 트립트랩 의자에 앉아서 공부해도 좋을 것 같아서요.

 

공부하다보면 나중에 허리가 구부정해지고 자세가 틀어지기도 마련인데 허리를 잡아주는 의자를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서요! 물론 뭐 중고등학교때까지 쓰지는 않겠죠~ 한 7세까지만 쓸 수 있어도 성공일 것 같아요. 바른 자세로 앉는 습관을 어릴때부터 잡아주면 좋을 것 같아서 제가 비싼 가격에도 스토케를 선택한 이유에요 의자 본체가 쿠션형으로 되어있어서 각도 조절할 수 있고 이런 아이의자보다 또 좀 더 오래쓸 수 있구요. 

 

https://ddeoki2002.tistory.com/7

 

제가 초기에 작성한 스토케 트립트랩 언박싱 및 사용후기 글이에요,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 부탁드려요! 그리고 47만원대의 스토케 트립트랩을 30만원대에 구입가능했던 핫딜 팁도 담겨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